나주시, 2년 연속 연중 모금 우수 지자체 선정

희망2025나눔캠페인 성공적 개최, 시민들의 따뜻한 나눔 실천 결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나주시, 2025년 연중 모금 우수 자치단체 선정 (나주시 제공)



[PEDIEN] 나주시가 '희망2025나눔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연중 이웃사랑 성금 모금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2025년 연중 모금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시민과 지역 사회가 함께 만들어온 나눔 문화 확산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

나주시는 지역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성금 모금 참여도, 그리고 나눔 문화 확산에 대한 기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민, 기업, 단체가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행복공동체 조성에 크게 기여한 점이 주효했다.

시는 지난 3월 '희망2025나눔캠페인 및 2024년 연중 모금'에서 전년 대비 약 13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며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바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 시민들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뜻깊은 상을 연이어 받게 됐다”며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더불어 사는 나주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희망2026나눔캠페인'을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62일간 진행하며 시민, 기업, 단체를 대상으로 집중 모금을 추진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