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양시가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고, 복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4일, 안양시청 강당에서 사회복무요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4분기 사회복무요원 표창 및 소양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 및 복지시설 등 각 현장에서 묵묵히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는 모범 사회복무요원 25명을 선정하여 안양시장 표창을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표창 수여식에 이어, 앤안나 심리상담코칭센터 채미정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 '대민 관계 감정 관리'를 주제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채 대표는 민원 응대 과정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심리학적으로 분석하고, 효과적인 감정 관리 기술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직접 표창장을 수여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표창 및 소양 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시민들에게 더욱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