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 행사 성료…지역 교육 발전 논의

마을학교 성과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교육 공동체 활성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진도교육지원청, “2026. 보배섬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설명회 및2025. 보배섬 마을학교 성과 나눔의 날”성료 (진도군 제공)



[PEDIEN] 진도교육지원청이 지난 8일 진도글로컬교육센터에서 '2026. 마을교육공동체 공모 설명회 및 2025. 보배섬 마을학교 성과 나눔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진도 지역의 거점 마을학교인 시에그린 마을학교를 비롯하여 7개 마을학교 대표와 실무자 15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5년 한 해 동안 진행된 다양한 교육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마을학교 운영 프로그램 체험과 각 학교별 활동 내용 공유를 통해 내년도 운영 계획을 함께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실무자는 마을학교 운영의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큰 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생들이 마을에서 배우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마을 교육의 가치를 재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김미 교육장은 이번 성과 나눔의 날을 통해 진도 지역 교육의 풍성한 성장을 실감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올해 마을학교의 성과가 앞으로 마을교육공동체 발전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