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강진군 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복지 활동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첫 복지 소식지를 발간했다.
소식지는 신전면 내 기관 및 단체, 그리고 재경·재광 향우회원들에게 배포되어 지역 복지 소식을 알리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소식지는 지사협의 비전과 추진 전략, 주요 복지사업, 기부자 명예의 전당 등을 담아 1년간의 복지 활동 성과를 한눈에 보여준다.
지사협은 소식지 발간을 통해 주민들에게 지사협의 역할과 활동을 알리고 기부와 나눔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소식지에는 LED 전등 교체, 과일 꾸러미 나눔, 비상연락망 배부, 기저귀 지원, 밑반찬 및 소독 지원, 침구 세탁 및 이불 나눔, 아동 차량 등록비 지원, 난방유 지원 등 12가지 맞춤형 복지사업이 소개되어 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독거노인,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지역 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순옥 민간위원장은 복지는 함께 만들어가는 일상 속 실천이라며 소식지를 통해 신전면 주민과 향우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진희 신전면장은 지역 복지는 행정 혼자만의 힘으로 이룰 수 없다며 주민 주도, 행정 지원의 신전면형 복지 모델을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