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 '생생건강데이' 성공적 마무리

1년간 11개 읍면 순회하며 주민 건강 증진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생생데이 강진읍 강진군 제공



[PEDIEN] 강진군보건소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통합 건강 서비스인 '생생건강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 2월 병영면을 시작으로 12월 강진읍 춘전리까지 총 11개 면을 순회하며 713명에게 건강 검진을 제공했다.

'생생건강데이'는 읍면 복지회관에서 월 1회 운영되어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혈압, 혈당, C형 간염 검사, 체성분 측정 등 기본적인 건강 검진뿐만 아니라 치매 선별 검사, 우울증 검사 등도 포함됐다.

또한 물리 치료, 한방 치료, 치과 진료 등 다양한 진료를 제공하여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군 보건소는 검진과 더불어 만성 질환 예방 교육, 치매 예방 교육, 우울증 및 자살 예방 교육, 감염병 예방 교육, 올바른 복약 지도 등 다양한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병행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강진군은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도를 바탕으로 2026년에도 '생생건강데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건강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찾아가는 의료 서비스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건강 검진과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군민들의 건강을 돌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