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졸업식 개최…자립 지원 성과 공유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취 격려, 센터 10년 발자취 되돌아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목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개소 10주년 맞아 졸업식 개최 (목포시 제공)



[PEDIEN] 목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개소 10주년을 기념하여 졸업식을 개최했다. 지난 3일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린 행사에는 졸업생과 가족 50여 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과를 축하하고, 센터의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졸업생들은 검정고시 합격, 진로 및 직업 체험,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청소년들의 공로를 치하하는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으며, 청소년들의 멘토 역할을 해 온 대학생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공로 표창이 전달되었다. 또한 목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직업역량 강화 및 자립·취업지원 서비스 분야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목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진로·직업 체험, 문화체험, 직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많은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었다.

박희자 센터장은 "개소 1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에 수상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난 10년간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해 헌신해 온 종사자, 멘토,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