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전라남도 경관 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체계적인 경관 정책 추진으로 도시 경쟁력 강화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흥군, 2025년 전라남도 경관 행정평가 ‘우수기관’선정 (고흥군 제공)



[PEDIEN] 고흥군이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시군 경관행정 업무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 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경관 업무 실적, 특수 시책 추진, 공모사업 선정 실적 등 총 10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관을 가려냈다.

고흥군은 지난 9월 전라남도 경관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억 75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경관계획 재정비와 특수 경관관리 지침 수립 등 경관 정책의 기반을 튼튼히 다져왔다.

특히 고흥군은 경관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도시 경관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지역의 경관 자원 보전과 체계적인 관리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경관 관련 공모사업을 추가로 확보하여 도시 경관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만의 특색 있는 경관 자원을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관리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경관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변화와 품격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