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병영면, 주민 주도 도시재생으로 활력 넘치는 변화

주민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 발전의 가능성 확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성과공유회 강진군 제공



[PEDIEN] 강진군 병영면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도시재생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9일, 병영면 성남리 하멜양조장에서는 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영면 도시재생 주민제안공모사업 성과공유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진행된 주민공모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7개 단체 대표들은 각자 추진했던 사업 내용과 결과를 발표하고, 사진 작품 전시회를 통해 주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했다.

주민들은 마을 전시회, 집수리, 텃밭 정원 조성, 마을 에세이 프로젝트, 시니어 굿즈 개발, 사진 여행, 마을 술 만들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스로 기획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러한 활동들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병영면 지역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는 평가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주민들은 다양한 단체들의 활동을 공유하며 서로 배우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병영면을 알리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실행에 옮겨진 것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주민들의 열정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병영면이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살기 좋은 터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이 도시재생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병영면의 긍정적인 변화는 앞으로 강진군 전체 도시재생 사업에 귀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