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한방천연물 엑스포, 글로벌 경쟁력 확인…136만 명 방문, 482억 수출 쾌거

2025 엑스포 성과보고회 개최, 한방 산업 중심 도시 도약 발판 마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충청북도 도청



[PEDIEN] 제천시가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엑스포를 통해 제천 한방천연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30일간 136만 명의 관람객을 유치하고, 482억 원의 수출 협약 성과를 거두며 실질적인 산업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천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엑스포공원 한방생명과학관에서 김창규 제천시장을 비롯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는 엑스포의 주요 성과를 되짚어보고, 엑스포 성공에 기여한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조직위는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각계 대표들이 자원봉사자, 명예홍보대사, 도민홍보단 등으로 참여하는 추진 체계를 구축했다. 이러한 협력과 참여를 바탕으로 엑스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엑스포에 대한 성원에 감사를 표하며, 이번 엑스포를 통해 제천이 한방천연물 산업의 중심 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엑스포 성과를 바탕으로 한방천연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산업관, 비즈니스 설명회,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국내외 기관들이 한방천연물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