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성과관리위원회 개최…시정 발전 기여 분야 선정 및 내부 평가 강화

성과 시상금 심사, 정책 제안 공모전, 내부평가 운영 계획 등 주요 안건 논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포천시, 2025년 제5회 성과관리위원회 개최 (포천시 제공)



[PEDIEN] 포천시가 지난 15일 제5회 성과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2025년 하반기 성과 시상금 심사, 정책 제안 공모전 최종 선정안, 국민신문고 채택 제안 등급 심사안, 그리고 2026년 통합 성과관리 내부 평가 운영 계획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시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 분야를 선정하고, 공직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성과 시상금 지급을 결정했다. 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총 3개 분야 21건을 선정했다.

또한,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정책 제안 공모전과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된 제안들을 심사했다. 창의성, 실현 가능성, 시정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총 6건의 우수 제안 등급을 확정했다.

더불어 2026년 통합 성과관리 내부 평가 운영 계획을 심의하고 의결하여, 내부 평가의 운영 방향과 기준을 명확히 했다. 이를 통해 부서 및 팀 단위 성과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포천시는 이번 성과관리위원회를 통해 성과관리 제도의 일관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행정 전반의 실행력과 책임성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성과에 따른 합리적인 보상은 공직자의 책임 있는 업무 수행을 유도하고, 시민과 공직자의 참여를 확대하여 시정 운영 전반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점검해 성과관리의 실효성을 높여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