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5년 화랑훈련 우수기관 선정…전남도 표창 수상

실질적인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유관기관 공조체계 구축 공로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장흥군, 2025년 화랑훈련 우수기관 선정 (장흥군 제공)



[PEDIEN] 장흥군이 2025년 화랑훈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라남도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진행된 훈련 전반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장흥군은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 운영과 군, 경, 소방, 민방위 등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인 공조체계 구축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지역 여건을 반영한 상황 조치 훈련을 통해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보고 및 전파 체계를 확립하고, 현장 중심의 대응 절차를 점검하는 등 실질적인 대응 역량 강화에 주력했다는 평가다.

장흥군은 이번 훈련에서 지역 특성을 고려한 시나리오를 적용하고, 발생 가능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군은 훈련 기간 동안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장흥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관계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훈련과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더욱 안전한 장흥군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랑훈련은 국가 비상사태와 복합 위기 상황에 대비하여 지자체와 군, 경, 소방 등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종합 훈련이다.

장흥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지역 방위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