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대구문화예술회관은 5월 6일부터 5월 1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8일간 2021년 상반기 공연장 정기대관 신청을 접수한다.
대관시설은 대극장인 팔공홀과 소극장인 비슬홀이며 향토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 작품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연 등이 가능하며 행사성, 흥행성, 종교성, 정치성, 단순한 친목 도모성 공연은 제외된다.
하반기 대관 기간은 팔공홀 2021년 9월 7일부터 12월 31일 비슬홀 2021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추석연휴, 무대시설 점검이 있는 매주 월요일 자체 기획 및 예술단 공연 일을 제외하고 대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객석이 운영된다.
대관을 희망하는 자는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 후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공연운영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우편의 경우 접수 마감일 우체국 소인 분까지 유효하다.
결과는 대관 심의 후 5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기타 상세사항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춰 새로운 공연 플랫폼이 생기는 등 지역 문화계도 많은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문화예술회관은 지역 예술가들에게 안전하고 최상의 예술창작활동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