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광역시-TBN대구교통방송

코로나19 조기 피해극복 지원 및 홍보를 통해 매출증대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구광역시청



[PEDIEN] 대구시는 TBN대구교통방송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26일 오후 4시, 대구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TBN대구교통방송이 지난해 지역 전통시장을 응원하기 위해 제작한 시장가요를 대구시와 공동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루어졌다.

시장가요 청취자들의 사연을 취합하고 이호섭, 김정호 등 유명작곡가와 유현상, 윤수현 등 인기가수의 참여로 제작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협약당사자인 권영진 대구시장과 김재완 TBN대구교통방송사장을 비롯해, 시장가요 제작에 참여한 작곡가와 가수도 자리에 함께 했다.

협약체결의 주요내용은 대구시는 시장가요가 시민들과 관광객이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홍보해 나가고 TBN대구교통방송은 온·오프라인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장가요를 널리 알리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력 회복을 위한 지원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TBN대구교통방송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장가요를 월 100회 이상 송출하고 주 1회 ‘시장가요’를 슬로건으로 시장특산품 소개, 손님 인터뷰 등 현장 홍보활동과 시장가요 제작 뒷이야기를 방송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협약식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 주신 TBN대구교통방송에 250만 대구시민을 대신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이 조기에 피해를 극복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대표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