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인재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3.23. 오후 4시,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원티드랩·부산정보산업진흥원 3자 간 업무협약 체결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



[PEDIEN] 부산시는 오늘 오후 4시에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원티드랩,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인재매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오늘 협약식에는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이사,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 등이 참석한다.

원티드랩은 2015년 설립된 후 현재 300만 구직자와 2만여 기업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인공지능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비롯해 커리어 교육, 프리랜서 매칭, HR솔루션 등 다양한 H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8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HR솔루션 : 기업이 인력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기술을 가르키는 포괄적인 용어 이번 업무협약은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생의 취업역량 강화 및 구직 청년과 구인 기업의 인재매칭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각 기관의 역량과 기반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디지털 전문인력 수요가 있는 우수기업 채용지원에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내용을 보면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을 원티드랩의 취업 모니터링 시스템에 등록을 협조한다.

원티드랩은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생들이 원티드랩 플랫폼 기업에 채용되는 경우 채용된 교육생에게 특별장려금 1백만원 지급하고 부산시 프로젝트에 참여 후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생을 채용하는 부산기업에 채용수수료를 면제하는 등 각 당사자가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한편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는 부산시에서 정보통신기술 분야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역외 인재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하는 채용 연계형 교육사업이다.

최근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소프트웨어 인력수요 급증에 따라 부·울·경 지역 취업준비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신산업 기술 분야 전문인력 1만명을 양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1년 시범사업으로 추진되어 총 373명을 교육해 이 중 239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2022년에는 1,355명을 교육했고 2023년에는 2,000명을 목표로 한다.

2023년 연간교육 일정표를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참고해 교육 신청을 하면 된다.

문의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인재양성팀 051-749-9346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그간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교육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수도권 우수 훈련기관 및 대기업 훈련기관 유치하고 기업 맞춤형 채용 확정 훈련과정을 운영하며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 기반의 취업매칭 전문기업과 협력하는 것으로 아카데미에서 심혈을 기울여 양성한 디지털 인재의 취업 연계를 위해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같다.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원하는 기업으로 취업하고 기업은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