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식품대전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7~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1층 행사장서 기부방법·혜택 안내 등 홍보부스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제주도, 제주식품대전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PEDIEN]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부터 9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제주식품대전수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는 7일과 8일 이틀간 ICC제주 1층 이벤트홀 행사장 출구에 마련됐으며 행사 방문객을 대상으로 기부방법과 혜택 등 제도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기부자에게 제공되는 제주 답례품을 전시한다.

또한, 방문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행사장 무대에 설치된 TV를 통해 배우 이영애, 이병헌이 출연한 ‘나도 제주도’ 제주 고향사랑기부 캠페인 영상과 전 야구선수 이대호 등 주요 기부자 홍보영상을 송출할 예정이다.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가 인증된 참여자에게는 제주 고향사랑기부제 엠블럼이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ICC제주 면세점에서는 제주 고향사랑기부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의 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식품대전 행사를 통해 제주 특산품 등 답례품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제주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주요 기부 잠재자를 겨냥한 전략적 홍보, 제주만의 특색있는 답례품, 기부자가 공감하는 기금사업 등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종합정보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