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투자사업 혁신모델 정책 방안 ′세미나 성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지역사회투자사업 혁신모델 정책 방안 ′세미나 성료



[PEDIEN] 세종특별자치시 사회서비스원은 28일 오후 4시부터 원내 지하 1층 다목적 강당에서 ‘세종시 지역사회투자사업의 혁신모델 마련을 위한 정책 방안’이라는 주제로 ‘6월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주제강연, 지정토론 등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는 세종시 발전을 위해 사회서비스 고도화의 주요 영역 중 하나인 지역사회투자사업과 관련한 세종시 정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박세경 선임연구위원이 강연 후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정미나 연구위원의 지정토론으로 진행됐으며 관내 사회서비스 관련 현장 전문가 등 약 35명의 방청객이 참여했다.

이날 주제강연에서 박세경 선임연구위원은 “사회서비스 고도화를 견인하는 지역사회투자사업에 있어 거창한 정책담론보다 중요한 것은 실질적인 복지서비스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혁신 의지와 지속적 추진력”이라며 “특히 세종시가 주도하는 지역 주도의 차별화된 사회서비스 제공 기반의 전문화, 디지털화를 근간으로 서비스 품질관리의 핵심이 되는 인력관리 방안을 구체화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미나 연구위원은 지정토론에서 “새로운 수요 및 사회 현안에 조응하는 양질의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 수요와 공급 환경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세종시 실정에 맞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기준 마련,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체계 구축 등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밝혔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먼저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정책 세미나는 국가 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탈피해 사회서비스 고도화에 조응하는 지역 특성 및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 및 기획하기 위한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혁신모델 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정책 세미나의 의의를 설명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