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특별자치시가 21일 세종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세종타워A, 6층)에서 이승원 세종시 경제부시장을 주재로 ‘사회적경제기업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의규 세종 사회적경제 민관정책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사회적경제영역 각 협의체 대표자들과 사회적경제기업인, 지원기관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자립을 위한 정책 지원을 건의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2020년 사회적경제공동체센터 사회적경제팀 신설 이후, 사회적경제 조직의 지속 가능한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판로지원사업과 기업 수요에 기반한 현장수요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사회적경제 협력사업 일환으로 사회적경제 추진위원회를 주축으로 한 ‘사회적경제 모두의 이응’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승원 부시장은 “시 출범 이후 사회적경제기업은 빠르게 양적 성장을 해왔고 이제는 기업들의 내실을 다지고 시민에게 사회적가치를 전파할 차례”며 “그동안 사회적경제 기반 마련을 위해 애써주신 기업 및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앞서서는 이승원 경제부시장, 박란희 세종시의회 제1부의장, 관계부처, 사회적경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개소식이 개최됐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