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소년범죄 예방 함께해 봄·봄’ 캠페인 실시

학교폭력 예방 함께해 봄 소년범죄 예방 함께해 봄 캠페인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학교폭력·소년범죄 예방 함께해 봄·봄’ 캠페인 실시



[PEDIEN] 세종남부경찰서는 27일 08:00 세종시 보람초등학교에서학교폭력 및 소년범죄 예방을 위한 ‘봄·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세종남부경찰서와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보람초등학교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홍보 물품을 전달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것을 당부하는 등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경찰관과 함께한 예방캠페인이 학교폭력과 소년범죄의 위험성을 친구들에게 조금이라도 알릴 수 있었던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다”고 했다.

경찰 관계자는“신학기를 맞아 학교폭력과 소년범죄에 대한 경각심이 높은 만큼 학교전담경찰관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실정에 맞는 범죄유형별 예방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교육청과 협업해 안전한 청소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최근 세종시 특성상 소년범죄의 유형이 자전거·퀵보드 절도가 많은 만큼, 방치되어 있는 자전거·퀵보드를 재미 삼아 타봐도 죄가 될 수 있다는 인식이 중요하고 더불어 학교와 가정에서의 교육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앞으로 세종남부경찰서는 증원된 SPO를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 예방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역사회와 함께 세종시 청소년들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학교폭력과 소년범죄 예방을 위한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