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자원 발굴 나서

21일 나성동지사협 홍보부스 운영…소액기부 안내 등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PEDIEN] 세종시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1일 나성동 주민총회 개최에 맞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주민총회가 열리는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 1층에 설치된 홍보부스에서는 지사협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고 복지자원 발굴을 위한 소액 기부 참여를 독려했다.

또 주민의 복지욕구 조사를 위해 투표판을 설치하고 투표에 참여하면 직접 제작한 요술풍선을 증정했다.

착한가게와 착한일터 홍보를 위해 나성동지사협 밴드 정보무늬코드 인증 및 가입 시 뽑기판을 통해 소정의 홍보 물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주민들에게는 자체 제작한 나성동 착한가게·착한일터 지도를 안내하고 소액기부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진행하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나성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평소 기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은 있었는데 실제로 기부하시는 분들이 나성동에 이렇게 많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다”며 즉석에서 기부 참여를 약속하고 기탁서를 작성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50여명의 주민들이 정보무늬코드를 통해 나성동지사협 밴드에 신규 가입하며 나눔문화 확산 동참 의지를 보였다.

박수현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장은 “지사협 활동을 주민들에게 홍보할수 있어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지사협의 여러 활동을 널리 알리고 착한 기부자와 어려운 이웃을 적극 적으로 발굴하고 연계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