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청춘정거장 - 어웨이크 클라이밍, ‘청년성장프로젝트’ 프로그램 공동 진행

청년들의 건강한 신체활동 및 네트워크 형성 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대전 서구 청춘정거장 - 어웨이크 클라이밍, ‘청년성장프로젝트’ 프로그램 공동 진행



[PEDIEN] 대전 서구는 청년활동공간 청춘정거장과 암벽등반센터 어웨이크클라이밍이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 일환으로 지역 내 청년들의 건강한 신체활동 및 네트워크 형성 지원을 위한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 ‘남-님은 재밌어‘를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대전광역시 서구가 공동으로 예산을 투입해 취업을 준비하는 15세~39세 청년들의 활기찬 일상 및 구직 의욕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청춘정거장이 운영기관으로 참여해 지역사회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이밍 프로그램은 오는 25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클라이밍 규칙과 에티켓, 클라이밍과 낙법 자세 등을 배우고 다양한 클라이밍 구간에서 자유롭게 클라이밍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외에도 청춘정거장은 다양한 지역자원을 활용해 청년들이 희망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며 청년성장프로젝트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사회 초년생 기본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대전서구청년정보플랫폼에서 하면 된다.

서철모 청장은 “청년활동공간이 지역자원을 활용해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클라이밍 체험을 통해 일상과 취업활동에 지친 청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