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 전문가와 함께 중소기업 애로해결 힘 모은다

세종시 중소기업 현장 애로해결 밀착지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세종특별자치시



[PEDIEN] 세종테크노파크는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경영 등 애로해결을 지원하는 2021년 기술닥터제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세종TP가 2019년부터 추진한 사업으로 기업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기업 만족도 제고 및 수요맞춤형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전문가의 경력 및 경험사항을 참여기업에 제공해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게 운영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세종TP는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21개사를 대상으로 총111회 컨설팅을 진행해 중기부 소부장 강소기업 100 최종선정의 쾌거를 이뤘으며 특히 기업매출상승, 지역 기업지원사업 및 프로젝트 연계 등의 성과를 달성하는 등 지역기업의 성장 동력 창출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금번 기술닥터 지원사업은 세종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은 신청가능하며 선정된 기업은 관련전문가와 세종테크노파크 프로젝트 매니저와 연계해 현장에서 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들의 원인을 파악하고 무료로 해결방안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기업은 최대 10회 이내로 경영, 마케팅, 수출, 기술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TP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현태 원장은 “최근 코로나19가 지속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이 과중되고 있는 만큼 세종테크노파크는 전문가와 함께 현장방문 및 맞춤형 밀착지원을 통해 기업의 성장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