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제청, 서울서 미래모빌리티 홍보·투자유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경제청, 서울서 미래모빌리티 홍보·투자유치



[PEDIEN]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은 6~8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리는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2024’에 참가해 광주 미래모빌리티산업 홍보와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2024’는 해마다 열리는 외국인 투자홍보 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해외투자가, 선도기업, 주한외교사절 10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차, 바이오, 2차전지, 반도체 등 미래전략산업전을 비롯해 투자상담, 신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투자유치 콘텐츠가 진행된다.

광주경자청은 미래모빌리티 홍보전시관을 운영하는 한편 기업 네트워킹, 빛그린산단 현장 시찰 등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에 나선다.

광주 미래모빌리티 홍보전시관에서는 미래차국가산단 신경제 비전과 소부장특화단지, 광주의 다양한 모빌리티 지원시설 등을 소개하고 기아자동차· 광주글로벌모터스·지역 자동차 부품사들을 홍보한다.

특히 올해는 해외 기업인들을 빛그린국가산단으로 직접 초청해 투자환경 현장 시찰 투어를 진행한다.

현장 투어에는 캐나다 자동차부품회사, 스웨덴 글로벌 투자 컨설팅회사를 비롯해 미국·일본·중국 등 외신기자들도 함께 할 예정이다.

이어 광주비엔날레를 찾아 광주의 멋과 맛을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선석기 광주경자청장은 “광주경제자유구역 현장방문을 통해 광주의 투자환경과 미래차 비전·전략을 해외 기업인들에게 알리는 소중한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국내 투자처로써 광주의 입지를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