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회가 어르신께 '장수사진' 선물

130명 어르신 무병장수 기원…주민 참여로 의미 더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 ‘장수사진 촬영 행사’ 성황리 마쳐



[PEDIEN] 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회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특별한 행사를 열었다.

2025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며 마련됐다. 덕풍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지난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관내 경로당과 행정복지센터에서 130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정성껏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특히 주민자치 위원들은 촬영 당일 어르신들의 메이크업과 머리 손질, 의상 정리 등을 도우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촬영된 사진은 액자로 제작되어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호인 덕풍2동 주민자치회장은 “장수사진 촬영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를 위한 주민 참여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향춘 덕풍2동장은 “이번 장수사진 사업은 단순한 촬영을 넘어 어르신들의 삶의 가치와 자긍심을 되새기는 시간이었다”며,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자치 사업을 확대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덕풍2동 주민자치회의 따뜻한 행보가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