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제6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28일까지…18세~39세 고양시 청년 누구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고양시 시청



[PEDIEN] 고양특례시는 오는 28일까지 제6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정책협의체는 고양시 청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년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운영되는 기구이다. 위원들은 고양시의 청년정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제안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시와 청년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제6기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일자리·교육 △주거·생활 △문화·예술 △참여·권리 총 4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모집인원은 각 분과 당 4~5명으로 20명 내외이다.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은 18세~39세에 해당하고 주민등록 주소지가 고양시로 돼 있거나 고양시 소재 대학·직장·단체에서 활동하는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한, 6기부터는 고양시 소재 중·고등학교 졸업생도 지원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제6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의 임기는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이며, 시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해 회의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회의는 장소·시간에 관계없이 분과별 자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주제 역시 자율적으로 선정할 수 있다.

지원을 원하는 경우 고양시 누리집 공고 또는 새소식란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청년정책협의체는 고양시 청년들이 직접 정책의 주체가 되어 시정에 참여하는 중요한 통로”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을 가진 청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청년이 살기 좋은 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