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고3 대상 '스무살 준비 프로젝트'로 사회 첫걸음 응원

이미지 메이킹부터 AI 활용, 경제 상식까지… 실질적인 도움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학생교육문화회관, 고3 대상 ‘스무살 준비 프로젝트’운영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PEDIEN]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이 사회 진출을 앞둔 고3 학생들을 위해 '스무살 준비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성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회관 방문형 참여 학교와 학교 파견형을 포함, 총 9개 학교 196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이미지 메이킹, AI 활용, 경제 등 3가지 분야로 구성되어 실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한다. 이미지 메이킹 강좌에서는 사회 초년생에게 필요한 자기 관리법과 호감 가는 인상 연출법을 교육하여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AI 강좌는 대학 및 사회생활에서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경제 강좌에서는 아르바이트 계약서 작성법, 주식 및 가상화폐 투자 기초, 합리적인 소비 습관 등 사회 초년생에게 필수적인 경제 지식을 전달한다.

정은남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은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지역 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