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신안군이 12월 12일 군청에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적극행정 지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공직자들이 공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책임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행정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감사원의 적극행정 지원 제도를 소개하고, 공직자들의 이해를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설명회에는 감사원 적극행정총괄담당관실의 오세석 수석감사관이 강사로 나서 적극행정 지원, 적극행정 면책, 사전 컨설팅, 모범공직자 선발, 혁신지원형 감사 등 감사원의 다양한 지원 제도를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공직자들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적극행정 지원 사례를 소개하고, 불합리한 규제 개선 방안을 제시하여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은 “공직자들이 규정에 얽매이지 않고 군민 입장에서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직자들이 적극행정 지원 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행정을 자신감 있게 추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안군은 앞으로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 대한 우대 방안을 확대하고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여 '일 잘하고 군민에게 봉사하는 신안군'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