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194명 이수 성과…취업 연계율 50% 넘어

구직 단념 청년 사회 진입 돕는 안산시의 노력 결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 공유… 194명 이수자 배출 (안산시 제공)



[PEDIEN] 안산시가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보고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사업 참여 청년, 운영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회 활동 참여를 장려하는 사업이다. 안산시는 이 사업을 통해 상담, 멘토링, 이력서 컨설팅, 문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여 수당도 지급했다.

올해 안산시에서는 총 194명의 청년이 이 사업을 이수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이 취업, 창업, 직업 훈련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산시는 내년에도 단기, 중기, 장기 유형으로 사업을 구성하여 200여 명의 청년에게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치있는 누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