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중학생 대상 '해외 선진 과학 창의 캠프' 3기 참가자 모집

미래 과학 인재 양성, 일본 츠쿠바 우주센터 등 탐방 기회 제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9월 열린 년 해외 선진 과학창의 캠프 2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PEDIEN] 동작구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해외 선진 과학 창의 캠프'를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래 과학 인재 양성을 목표로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 캠프는 앞서 7월과 10월에 1, 2기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이번 3기 캠프는 내년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도쿄 일대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일본의 우수한 과학 기술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캠프 일정에는 공무원의 인솔하에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 시설인 일본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의 츠쿠바 우주센터와 국립과학박물관 견학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도쿄타워와 다이바시티 등 명소 방문도 예정되어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동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2010년에서 2012년 사이에 출생한 중학생이며, 총 16명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1인당 65만 원이며, 사회적 배려 계층 학생에게는 전액 지원이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다음 달 2일 오후 6시까지 동작구청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이메일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해외의 선진 과학 기술과 문화를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