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번만화도서관,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성황…'아기돼지 삼형제'가 디지털로!

은평구, 어린이 대상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성공적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은평구 녹번만화도서관서 책에서 튀어나온 그림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 프로그램 성료



[PEDIEN] 은평구 녹번만화도서관에서 진행된 '책에서 튀어나온 그림! 디지털 드로잉 클래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 작은도서관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독서와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초등학생 6명이 참여한 이번 클래스는 '아기돼지 삼형제'를 소재로 디지털 드로잉의 기초를 배우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어린이들은 갤럭시탭과 메디방 페인트 앱을 이용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그림을 완성하며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수업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태블릿을 이용한 드로잉이 색 사용이 자유롭고 수정이 용이하여 매우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책 내용을 그림으로 다시 표현하는 과정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더욱 높였다고 덧붙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서와 기술, 예술을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디지털 표현력을 키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상상력과 디지털 역량을 함께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디지털 예술의 가능성을 동시에 체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