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독립유공자 및 유족에 구강 건강 서비스 제공

부천시 보건소, 부천대학교와 협력하여 사회공헌 실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천대학교 치위생학과가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구강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천시 제공)



[PEDIEN] 부천시가 부천대학교와 손잡고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위한 특별한 구강 건강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 21일, 부천대학교 소사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진은 독립유공자와 유족을 대상으로 구강 검진, 치석 제거,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교육, 맞춤형 구강 건강 상담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교수진이 직접 구강 검진과 교육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에게 체계적인 구강 건강 관리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만일의 응급 상황에 대비하여 간호학과와 응급구조학과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안전을 더했다.

검진에 참여한 한 독립유공자 유족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웠는데 전문가들의 꼼꼼한 진료와 세심한 배려에 감사를 표하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가족을 잊지 않고 건강까지 챙겨주는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김은옥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구강 관리 서비스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독립유공자의 구강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보건소와 대학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소사보건소와 부천대학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독립유공자와 유족이 건강하고 존엄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구강 건강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