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봉동, 김장으로 싹트는 이웃 사랑

주민자치회, 김장 체험 행사 통해 공동체 문화 확산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고봉동 주민자치회 김장체험 가족 버무리고 이웃 나누다



[PEDIEN] 고양시 고봉동 주민들이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1일 고봉동종합복지회관에서 '고양시민 전통 김장 체험 나눔 행사'를 개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김장 체험을 넘어, 가족 간의 협동심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제3회 고봉동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이번 행사는 고봉동 주민자치회 위원, 직능단체 회원, 그리고 사전에 신청한 가족 등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정성껏 김치를 담그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진행된 김장 체험은 참여 가족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총 150여 박스에 달하며,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각자 10kg 상당의 김치 한 상자를 가져갔다. 또한,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남은 김치를 고봉동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김민형 고봉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김장 문화를 계승하고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형수 고봉동장은 “김장 체험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어 훈훈한 겨울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행복한 고봉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