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리시자원봉사센터가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11월 25일,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으며, 온기 나눔 범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정기적인 안부 전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복지 정보를 제공하여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봉사자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는 안부콜센터 특별 대상자 11가구와 딸기원 경로식당에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김장 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정기적인 안부 전화에 대한 감사함과 더불어 김장 김치 지원에 대한 기쁨을 표현하며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신현관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을 모아준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어르신 안부콜센터에서 활동할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구리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