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라남도 청소년안전망 우수기관 선정

예술치유, 가족 공동체, 청소년 주도형 프로그램 등 지역 특화 지원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남 청소년안전망 우수기관 선정 (담양군 제공)



[PEDIEN]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전라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청소년안전망 운영보고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센터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펼쳐온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예술치유 프로그램 '마음치유-봄처럼', 청소년 가정 공동체 프로그램 '통통운동회', 청소년 주도형 문제해결 프로젝트 '담빛 리빙랩 멘토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그동안 상담 및 정서 지원, 부모 교육,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문화 예술 활동 등 지역 청소년 안전망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운영보고대회에서는 손은아 센터장이 청소년 상담 및 지원 분야에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남도지사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손 센터장은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지원, 상담 품질 향상, 지역 네트워크 협력 강화 등에서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손은아 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담양군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부터 24세 이하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 상담, 정서 지원, 부모 교육,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문화 예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