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회산백련지, 겨울에도 따뜻하게 맨발 걷기…하우스 황토길 개장

꽃 육묘장 활용한 실내 황토길, 2026년까지 한시 운영…사계절 즐거움 선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무안군 제공)



[PEDIEN] 무안 회산백련지가 겨울에도 맨발 걷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했다. 기존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의 황토 맨발길에 이어, 새롭게 '하우스 황토 맨발 건강길'을 개장하며 사계절 내내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조성된 하우스 황토 맨발길은 회산백련지 내 유휴 꽃 육묘장을 활용하여 만들어졌다. 총 90m 규모의 실내 공간으로, 추운 날씨에도 따뜻하고 쾌적하게 맨발 걷기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되었다.

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은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감상하며 걷는 즐거움을 제공해왔다. 세족장, 신발장 등 편의시설도 갖춰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여름철에는 울창한 수목 그늘 아래 시원하게 맨발 걷기가 가능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무안군은 겨울철에도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맨발 걷기를 즐길 수 있도록 고심했다. 그 결과, 유휴 공간을 활용한 하우스 황토 맨발길을 조성하게 되었다. 이번 임시 하우스 맨발길은 2026년 3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회산백련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