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지역 단체와 기업들의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장흥군 학부모연합회, ㈜이화전기안전관리, 장흥군 새마을부녀회가 장학금 기탁에 동참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힘을 보탰다.
지난 1일 장흥군 정례조회에서는 장흥군 학부모연합회의 장학금 기부식이 진행됐다. 학부모연합회는 지역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300만원의 장학금을 쾌척했다. 초·중·고 학부모 대표로 구성된 학부모연합회는 지역 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같은 날, ㈜이화전기안전관리 또한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하며 나눔에 동참했다. ㈜이화전기안전관리는 2015년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기부해왔으며, 현재까지 누적 기부액은 2800만원에 달한다.
2일 군민회관에서 열린 2025년 장흥군새마을회 새마을운동 평가대회에서도 따뜻한 기부가 이어졌다. 전순란 장흥군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 학생들을 위해 100만원을 기부하며, 유공자 표창과 새마을운동 성과 공유의 의미를 더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지역사회가 미래 세대를 위해 힘을 모아주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기부해주신 소중한 뜻이 장흥의 미래 인재를 키우는 데 온전히 쓰일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책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