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고택, 현대음악과 종가음식의 특별한 만남으로 성황

전국 각지에서 모인 10가족, 함양 고택에서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양 고택, 현대음악과 종가음식의 특별한 만남 (함양군 제공)



[PEDIEN] 함양의 한 고택에서 현대음악 공연과 종가음식 체험이 어우러진 특별한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함양문화원이 주최한 이번 고택 체험 행사는 참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12월 6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10가족, 총 3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고택의 역사와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특별한 문화 체험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행사는 고택 답사로 시작되었다.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고택의 건축미와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고택의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펼쳐진 현대음악 공연은 참가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특히 종가음식 체험은 참가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보리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 음식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에게는 전통 음식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함양문화원 관계자는 행사에 참여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음악 감상이나 음식 체험을 넘어,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함양문화원은 앞으로도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