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대동면, 주민 손으로 어르신 장수 사진 선물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결정 사업 첫 실행…어르신 만수무강 기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평군 대동면 주민자치회, 주민 사업 첫 삽…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추진 (함평군 제공)



[PEDIEN] 함평군 대동면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어르신들의 장수 사진을 촬영하는 뜻깊은 사업을 시작했다.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행복 가득한 장수 사진' 촬영은 단순한 사진 촬영을 넘어,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고 삶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범한 대동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7월 첫 주민총회를 통해 장수 사진 촬영과 어르신 지팡이 지원 사업을 확정했다. 주민들의 투표로 결정된 사업이 실제 실행에 옮겨진 첫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장수 사진 촬영은 8일부터 12일까지 대동면사무소에서 진행되며, 80세 이상 어르신 39명을 대상으로 한다.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마을별 촬영 일정을 조정하고 차량을 지원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전문 사진관의 참여로 어르신들의 품격 있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이며, 첫날에는 1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촬영을 마쳤다. 미처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추가 촬영도 계획되어 있다.

장수 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대동면 주민자치회는 지팡이 지원, 이불 세탁 서비스, 경로당 안전바 설치 등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다양한 사업들을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재갑 대동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손으로 선택된 사업이 현실화된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윤미순 대동면장은 주민자치가 지역 변화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