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슬로건·엠블럼 발표…새로운 100년 향한 도약

시민과 함께 꽃피운 30년, 미래 향한 희망찬 발걸음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양산시, 시 승격 30주년 기념 슬로건·엠블럼 선정 (양산시 제공)



[PEDIEN] 양산시가 시 승격 3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슬로건과 엠블럼을 공개했다. 이는 시민들과 함께 지난 30년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100년을 향한 희망찬 비전을 담은 것이다.

1996년 시로 승격한 이후 양산시는 인구 증가와 도시 인프라 확충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시는 이러한 성과를 기념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 시민 공모를 통해 슬로건과 엠블럼을 선정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함께 꽃피운 30년, 새로운 발걸음 100년'이다. 이 슬로건은 지난 30년간 시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온 양산시의 역사를 기리고,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부울경의 중심 도시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엠블럼은 시 승격 30주년을 상징하는 숫자 '30'과 양산천, 낙동강의 물결, 천성산의 일출을 조화롭게 결합한 디자인이다. 풍요로운 자연을 상징하는 초록색, 조화로운 발전을 의미하는 파란색,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나타내는 붉은색을 사용하여 양산시의 밝은 미래를 표현했다.

특히 엠블럼에 반영된 천성산의 일출은 앞으로 100년을 향한 새로운 시작과 희망찬 미래를 상징한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슬로건과 엠블럼을 내년 한 해 동안 각종 기념행사와 홍보물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슬로건과 엠블럼이 양산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시 승격 30주년 기념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