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천시가 취업, 학업, 결혼 등 복합적인 스트레스 환경에 놓인 시민들의 정신 건강 회복을 돕기 위해 특별 강좌를 마련했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10월 21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정신건강 시민강좌 '무너지지 않는 감정의 힘, 마음 지구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시민들에게 마음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정신적 회복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강연에는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의 저자로 유명하며, tvN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 다수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해 대중에게 친숙한 윤홍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강사로 나선다.
윤 전문의는 강연을 통해 현대인이 겪는 소진(Burnout)의 원인과 이를 극복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스스로를 성장시키는 '마음 지구력'을 키우는 구체적인 정신건강 증진 방안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강좌는 이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10월 20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는 언제든지 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정신건강 위기 상황 발생 시에는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야간 및 휴일에는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 109번을 통해 24시간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