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김아진 서천군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의 핵심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11월 한 달간 모두 이수하며 정책 전문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김 의원은 충남도당의 지방자치 아카데미와 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의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를 동시에 수료하며 이론과 실전 역량을 겸비하게 됐다.
김 의원은 3주간 진행된 충남도당 지방자치 아카데미에서 지방정부 운영 원리, 의정활동 실무, 정책 설계, 재정 구조 분석 등 지방 자치에 필요한 핵심 지식을 쌓았다. 김 의원은 이 교육을 통해 서천군 현안 해결에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배움을 얻었다고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민주여성정치아카데미에서 AI 기반 홍보 전략, 공직선거법, 성인지 정책 설계, 스피치 및 면접 실습 등 여성 정치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여성 정치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대에 발맞춰 전문성과 준비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김 의원은 서천군의회 관외 현장견학에 참여하여 부여, 옥천, 금산 등 7개 지역의 로컬푸드 직매장, 청년문화공간, 스마트농업 현장 등을 방문, 서천군에 적용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색했다.
김 의원은 “지방자치 전문성, 현장 중심 정책 안목, 여성 정치 리더십, 선거 준비 역량까지 강화했다”며 “군민의 삶을 개선하는 정책을 준비하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