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영화로 만나는 민원 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공감과 배려 중심의 친절한 공직 문화 조성 및 특이 민원 대응 능력 향상 목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공주시, ‘영화로 만나는 민원공무원 친절교육’실시 (공주시 제공)



[PEDIEN] 공주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친절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2025년 하반기 민원 공무원 친절 교육'을 28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감과 배려를 중심으로 친절한 공직 문화를 조성하고, 특이 민원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면 교육과 부서별 방송을 병행하여 진행 효율성을 높였다.

교육은 행복하게HRD의 전명수 대표가 맡아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시네마 친절 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전 대표는 영화 속 장면들을 활용, 친절 마인드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참석자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교육에서는 민원 응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친절 실천 방법이 제시됐다. 또한, 특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무원들의 자존감 저하를 방지하고 관리하는 방법 등도 주요 내용으로 다뤄졌다.

참석자들은 영화를 함께 시청하며 장면 속 메시지를 친절 마인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 강의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웃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조선기 민원토지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친절 교육을 추진하여 공직자들이 스스로 보람을 느끼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