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자원봉사센터, 굿뜨래전문봉사단 활동 성료…농촌에 따뜻한 온기 나눠

10개월간 6개 전문 분야 봉사로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여군자원봉사센터,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10개월간의 마을 순회 대장정 마무리 (부여군 제공)



[PEDIEN] 부여군자원봉사센터의 '굿뜨래전문자원봉사단'이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부여군 농촌 지역을 순회하며 펼친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의료, 미용,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봉사단이 직접 농촌 마을을 찾아가 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봉사단의 따뜻한 손길은 평소 봉사 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농촌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됐다.

구체적으로 수지침, 이혈 요법, 테이핑, 발 마사지, 이·미용, 네일아트 등 6개 전문 분야 봉사단이 참여하여 건강 및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과 가족사진 촬영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봉사활동이 진행된 남면 내곡리 주민들은 마을까지 찾아와 봉사해준 봉사단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부여군자원봉사센터는 내년에도 이동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촌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이동 봉사활동은 도움이 절실하지만,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 주민들을 직접 찾아뵙고 도움을 드릴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각 마을의 수요를 파악하여 맞춤형 봉사활동을 제공하고,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더욱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