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성료…군민 화합 도모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 등 풍성한 행사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금산군주민자치협의회, 제12회 금산군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금산군 제공)



[PEDIEN] 금산군이 지난 28일 금산종합체육관에서 제12회 금산군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군민들의 화합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박범인 금산군수를 비롯해 주민자치위원, 군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행사장에서는 난타, 줌바댄스, 노래, 우리춤, 드럼밴드, 합주단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한, 읍면별로 운영된 주민자치 프로그램 체험 부스와 활동 내역 및 작품 전시 공간은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18명에 대한 군수 표창과 금산군의회 의장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의 활동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이후에는 읍면 주민자치위원 간의 화합을 위한 특별한 순서가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주민자치위원 화합대회에서는 고무신 던지기 등 미니 게임을 통해 위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권문석 금산군주민자치협의회장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