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장애예술 창작공간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아트듀오 결과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12월 17일부터 28일까지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충남창작스튜디오 갤러리에서 '확장된 감각들, 이어진 가능성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의 주요 목적은 장애예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의 협업을 통해 창작된 결과물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데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역 장애 예술인 발굴과 창작 역량 강화라는 사업의 중요한 목표를 확인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아트듀오' 프로그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예술가가 1:1로 팀을 이루어 공동 창작 활동을 펼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총 3팀이 참여하여 회화, 미디어, 입체 조형 등 다양한 장르에서 협력적인 연구와 실험적인 작업을 진행했다.
전시 작품들은 장애예술이 독자적인 예술 영역으로서 고유한 창작 방식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며, 예술적 경계를 확장하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새로운 예술적 접근을 지역사회에 공유하고,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의 다양성을 넓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점자 홍보물과 수어 해설 영상 등 접근성 향상을 위한 요소들을 적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