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보령시가 지난 12월 1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자원봉사 교육을 실시하며 시민과의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보령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자원봉사 역량을 높이고, 시민과의 굳건한 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교육은 김난희 강사가 맡아 ‘자원봉사와 시민 파트너십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강사는 공직자들이 지역사회와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과 자원봉사의 공공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펼쳤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행정은 시민과 함께할 때 그 힘이 더욱 강해진다”라며 공직자들의 자원봉사 참여는 단순한 봉사를 넘어 시민과의 신뢰를 쌓는 중요한 과정임을 강조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지역사회와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시민과 협력하는 행정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밝혔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직자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 중심의 행정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