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남양면, 주민들의 따뜻한 나눔으로 연말 훈훈

백금1리, 국화사랑모임,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잇따라 성금 기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마을이 함께 만든 따뜻한 나눔”, 남양면 주민들의 성금 기탁 이어져 (청양군 제공)



[PEDIEN] 청양군 남양면에서 연말을 맞아 주민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2일, 남양면에서는 '희망2026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백금1리와 구룡3리 주민들의 성금 기탁식이 동시에 진행됐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담아 성금을 전달했다.

백금1리 김수현 이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이장은 평소에도 마을 공동체 활동과 지역 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으며, 지난 2월에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는 등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구룡3리 국화사랑모임 또한 지역 축제에서 얻은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국화사랑모임은 지난 10월 열린 '제6회 백만송이 국화축제'에서 수익금을 마련했으며,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나눔 문화를 보여줬다.

김동칠 남양면장은 주민들의 따뜻한 기부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희망2026 나눔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소중한 성금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기탁된 성금이 필요한 이들에게 투명하고 신속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기부 관련 문의는 통합돌봄과 희망복지팀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