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청양군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 2일, 청양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관계자, 기관·사회단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봉사자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따뜻한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념식은 유치부 K-POP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2개 팀의 식전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청양군 전역에서 진행된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어 감동과 의미를 더했다.
본 행사에서는 헌신적으로 활동한 개인 및 단체에 대한 자원봉사 유공 표창이 수여됐다. 김돈곤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들의 헌신이 청양군을 더욱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군은 앞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활성화하고, 재난·재해 대비 전문 자원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기념식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널리 알려지고, 지역사회의 나눔과 협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