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에서 2025년 군무원 지역인재 9급 선발 시험에 합격생이 나왔다.
학교 측은 이번 성과가 체계적인 직업 교육과 학생 개개인에 맞춘 진로 지원의 결과라고 평가했다.
군무원 지역인재 9급 선발 시험은 학교에서 성실하게 교육을 받은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공직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지원 자격은 보통교과 성적 평균 3.5등급 이내, 전문교과 성적 평균 B 이상을 충족하고 학교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박지선 학생은 학교 선생님들의 지도 덕분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그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군무원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기술 전문성을 갖춘 실무자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학생 지도를 담당한 모성진 부장은 학생의 끈기와 노력, 그리고 교사들의 헌신적인 지원이 합쳐진 결과라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2022년 전국 최초로 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고로 개교한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는 2025년 1월 첫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글로벌 해외 취업은 물론, 국가직 9급 공무원, 한국철도공사, 두산로보틱스,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인삼공사, 한글과컴퓨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오뚜기라면, 톱텍 등 다양한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유망 중소기업에 취업했다. 이는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