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가족 컬링 축제 개최…겨울 추위 녹인 뜨거운 열기

50가족 참여, 컬링 통해 협동심과 건강한 가족 문화 다져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가족 로 빙판 녹였다◦ 겨울 추위 녹인 열정의 경기장, 의정부컬링장 웃음꽃 활짝! (의정부시 제공)



[PEDIEN] 의정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2월 6일 의정부컬링경기장에서 '2025 가족과 함께하는 동계 스포츠 체험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가족들이 함께 동계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하고 소통하는 가족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었다.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보호자로 구성된 50가족이 참여하여 컬링을 체험하고 친선 경기를 펼쳤다.

경기도컬링연맹 지도자들의 지도 아래 참가 가족들은 컬링 기본 동작과 규칙을 익혔다. 이후 가족 단위로 팀을 이루어 컬링 경기를 진행하며 협동심과 배려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경쟁보다는 참여와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이번 축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진행되었다. 경기장 내 안전요원과 구급차를 배치하여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컬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얼음 위에서 스톤을 던지고 함께 응원하며 가족 간의 유대가 더욱 돈독해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새말초등학교 학생은 “컬링을 가족과 함께 체험하니 정말 새롭고 재미있었다. 협력해서 경기하니 가족끼리 더 가까워진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권호 의정부교육장은 “이번 컬링 체험 축제가 가족이 함께 웃고 배우며 건강한 관계를 키우는 데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학교체육을 중심으로 가족·학교·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체육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