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노후 수도관 교체 지원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 확대

20년 이상 노후 주택 대상, 최대 180만원 지원…수도관 문제 해결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하남시 ‘녹물 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사업’오는 12월 20일까지 추진 (하남시 제공)



[PEDIEN] 하남시가 녹물 발생과 수압 저하로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노후 수도관 교체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1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노후된 급수관 교체 및 갱생 공사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시민들의 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원 대상은 사용 승인 후 20년 이상 지난 공동주택, 단독주택, 다가구주택이면서 연면적 130㎡ 이하인 주택이다. 다만, 최근 5년 이내에 동일 사업의 지원을 받았거나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사업 승인을 받은 주택은 제외된다.

하남시는 총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약 40세대에 대해 가구별 최대 18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주택 면적에 따라 다르며, 60㎡ 이하는 총 공사비의 90%, 85㎡ 이하는 80%, 130㎡ 이하는 70%가 지원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주택 및 사회복지시설은 표준 총 공사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12월 20일까지 하남시청 민원실 8번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하남시청 홈페이지 또는 민원실에서 받을 수 있다.

하남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하남시 시민들은 노후된 수도관으로 인한 녹물 문제와 수압 저하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상수도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